병원소개
Special 치아교정
치아교정
일반진료
임플란트
치료사례
커뮤니티
상담/예약하기
병원소개
Special 치아교정
치아교정
일반진료
임플란트
치료사례
커뮤니티
상담/예약하기
닫기
  1. LOGIN
  2. JOIN
병원소개
Special 치아교정
치아교정
일반진료
임플란트
치료사례
커뮤니티
상담/예약하기
닫기

교정장치의 종류

다양한 치아 교정장치의 종류, 나에게 맞는 교정장치는?

YONSEI KIMDENTAL CLINIC
YONSEI KIMDENTAL CLINIC

연세김영준치과의 특별한 교정장치


SPECIAL 치아교정

바이오 교정 바로가기

SPECIAL 치아교정

노브라켓 교정 바로가기

01메탈 교정장치


교정장치 중 가장 튼튼하다고 평가 받으며,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교정장치입니다.
메탈 브라켓을 사용한 전통적인 방식의 장치이며, 성장기의 어린이들이나 비용적인 부분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고려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심미적인 부분이 상관없다면 좋은 교정장치가 될 수 있지만, 심미적인 부분이 거슬리는 분들의 경우에는 추천하지 않는 장치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견고함#저렴함#심미성이 떨어짐

02세라믹 교정장치


메탈 교정장치의 심미성을 보완하기 위해 치아의 색과 유사한 세라믹 소재의 브라켓을 사용한 교정장치로 메탈 교정장치에 비해 장치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하지만, 도자기 재질의 특성 상 장치가 깨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미성#합리적 비용#주의가 필요

03자가결찰 교정장치


브라켓과 교정용 와이어를 연결할 때 기존의 방식과 달리 교정용 철사를 사용하지 않고,
브라켓에 자체적으로 부착된 슬라이딩 도어 형태의 캡을 여닫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연결시키는 교정장치입니다.
기존 방식과 다르게 결찰을 위한 미세철사가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이 적으며, 진료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 교정방식에서 발생하던 교정장치와 철사 사이의 마찰력이 줄어들고, 치아 이동에 사용되어야 하는 교정력이 분산되는 점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치아의 이동속도가 비교적 빠르고, 통증이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방식에서 사용되던 결찰용 철사로 인해 발생하는 입안의 상처가 감소될 수 있습니다.


#심미성#교정기간 단축#통증감소#짧은 진료시간#상처감소

클리피씨(Clippy-C)

일본의 TOMY사에서 제작한 자가결찰 브라켓으로 세라믹 재질의 브라켓과 ELGILOY 성분의 클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치아의 색상과 유사하기 때문에 심미성이 우수합니다.

데이몬클리어(Damon Clear)

미국의 ORTHDONTICS사에서 만들어진 장치로 브라켓 뿐만 아니라 캡까지 세라믹의 재질로 제작되어 심미성을 높인 자가결찰 브라켓입니다. 브라켓 간의 마찰이 매우 적은 편이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치아의 배열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치의 두께는 조금 두꺼운 편이며, 이로 인해 입술 힘의 작용으로 치아가 뻐드러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엠파워(Empower)

미국의 AMERICAN ORTHODONTICS사에서 만들어진 자가결찰 브라켓으로 세라믹 재질의 브라켓에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의 클립을 사용하여 클리피씨 보다 캡이 더욱 견고합니다. 브라켓의 색이 치아와 조금 더 유사하기 때문에 심미성이 우수하고, 마찰력의 감소로 인해 치아가 이동할 때 통증이 적고, 치아배열이 빠릅니다.


04설측교정 장치

설측교정은 일반적인 교정과 달리 치아의 뒷면에 교정장치를 부착하여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치아의 안쪽에 장치를 부착하기 때문에 겉으로 교정장치가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교정 시 눈에 드러나는 교정장치가 신경 쓰이는 경우 고려해 볼 수 있는 장치입니다.
단, 순측교정에 비해 정밀한 검사와 고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교정경험이 풍부한 교정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장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D교정장치

기존의 교정장치에 비해 1/3 가량의 크기로, 이물감이 적어 발음상의 문제가 적으며, 필요한 부분에만 교정장치를 장착하기 때문에 전체 교정에 비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간단축#작은 브라켓
인코그니토 교정장치

인코그니토 교정장치는 기존의 설측교정장치가 가지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CAD-CAM(초정밀 컴퓨터 시스템)과 Robot의 기계공학이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맞춤형 장치입니다.
개개인의 치아에 맞게 제작되며, 금 합금으로 정밀 제작됩니다.
단, 장치 비용의 부담이 큰 편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맞춤장치#비용이 높음
알리아스 교정장치

둥근 윤곽과 낮은 브라켓 디자인으로 기존 설측교정 장치의 불편함 중 하나인 장치의 돌출로 인한 혀의 이물감을 개선한 장치입니다. 또한 자가결찰 방식의 브라켓이기 때문에 교정용 철사와 연결하기 위한 결찰과정의 번거로움이 크게 감소하여 진료 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코그니토 교정장치에 비해 비용적인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편리한 디자인 설계#이물감 감소#진료시간 단축

05앞니부분교정 장치

앞니만 교정을 원할 때 고려할 수 있는 치료로 앞니가 심하게 틀어지거나 벌어지지 않은 경우, 돌출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교정장치와 달리 앞니에 부분적으로 교정장치를 부착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앞니 6~8개 정도에 장치를 부착하며, 전체 교정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적, 경제적 측면에서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TA교정장치

3개월 완성, 앞니 급속교정으로도 불리우는 MTA 교정은 치아의 색과 유사한 지름 3mm의 작은 원통형 모양의 교정장치를 사용하여 심미적인 장점을 가진 교정장치입니다. 기존의 브라켓과 달리 치아와 브라켓 사이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빠른 치아이동이 가능합니다. 부드러운 브라켓을 사용하여 장치로 인한 상처가 감소하고, 염증이 생길 위험도 낮습니다.


#심미성#급속교정#상처,염증감소
2D교정장치

기존의 교정장치에 비해 1/3 가량의 크기로, 이물감이 적어 발음상의 문제가 적으며, 필요한 부분에만 교정장치를 장착하기 때문에 전체 교정에 비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간단축#작은 브라켓

05투명 교정장치


탈부착이 가능한 투명장치를 이용하여 작은 힘을 통해 치아를 천천히 움직여 교정하는 교정장치입니다.
심미성이 높다는 장점과 상황에 따라 뺐다가 다시 장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정식 장치에 비해 교정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 이동에 있어서도 한계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치아상태가 아니라면, 적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심미성#탈부착#치아이동의 한계#긴 교정기간

※ 개인에 따라 시술 및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YONSEI KIMDENTAL CLINIC

연세김영준치과에서는
비수술,비발치 교정이 가능합니다


환자분의 증상에 따라 이뤄지는 세부적인 진단을 바탕으로
일반적인 교정법 + 다양한 교정법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치아 교정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진료안내

032.225.2875

  • 월요일 AM 10:00 ~ PM 06:30
  • 화요일 AM 10:00 ~ PM 09:00
  • 목요일 PM 02:00 ~ PM 09:00
  • 금요일 AM 10:00 ~ PM 06:30
  • 토요일 AM 09:30 ~ PM 02:00점심시간 없이 진료
  • 점심시간 PM 01:00 ~ PM 02:00
수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진

오시는 길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길주로 219 드림빌딩 3F

부천시청역 5번출구 200m 위치 / 주차장 – 건물 뒷편 지하주차장 이용

네이버예약

카톡상담

네이버
톡톡상담

진료안내

오시는 길

블로그